압력

압력이란 면을 따라 모든 점에 대해 수직으로 작용하는 분산된 힘입니다. 하중 아이콘에서 압력 적용 도구를 선택해서 압력을 적용합니다.



압력은 일반적으로 면에 가해지는 기체 또는 액체에서 발생하며, 솔리드에서 내부 방향 또는 외부 방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면에 걸쳐 일정한 단일 방향으로 작용하는 분산력을 면에 적용하려면, 압력 대신 힘을 사용하십시오.





압력 적용하기

압력 적용 도구를 선택하고, 면을 클릭한 다음 크기를 입력합니다.

  1. 하중 아이콘 그룹에서 압력 적용 도구를 클릭합니다.


  2. 원하는 면을 클릭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동일한 파트의 복수 피처에 압력을 적용합니다.
  3.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텍스트 필드에 압력의 크기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4. 아이콘을 클릭해서 압력의 방향을 역전환합니다.
  5. 다음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옵션을 사용해서 압력의 정렬 상태를 변경합니다.
    • X, Y, Z 버튼을 사용해서 압력을 X, Y 또는 Z 축으로 정렬합니다. 두 번째 클릭하면 역방향으로 정렬됩니다.
    •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이동 도구를 사용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작성된 압력은 현재 로드 케이스에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 힘의 크기만 알고 있는 경우에는 힘을 압력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압력을 만들고 크기를 힘 단위로 입력하면 됩니다.
  • 속성 편집기를 사용해서 압력의 이름, 크기, 방향 및 압력의 외형을 변경합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압력을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가면, 압력 마이크로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압력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압력의 크기를 입력합니다. 압력의 크기는 단위 면적당 가해지는 힘으로 정의됩니다.


이동 도구를 사용해서 압력을 회전합니다.


압력을 x, y 또는 z 축으로 정렬합니다.


압력을 면의 법선(수직) 방향으로 정렬합니다.


클릭하여 x, y 및 z에 대한 요소 벡터를 입력해서 압력의 방향을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1, 0, 0을 입력하면 양의 x 방향으로 조정됩니다.)

압력 매핑

압력 매핑 테이블을 사용하여 압력 데이터의 위치와 크기를 입력합니다. 이 데이터를 .csv 형식으로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옵션을 사용하여 비균일 분산 압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비균일 압력 옵션을 선택하면 압력 데이터의 위치와 크기를 입력할 수 있는 압력 매핑 테이블이 열립니다. 이 데이터를 .csv 형식으로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곡면 버튼을 클릭해서 곡면을 표시합니다.

마우스 제어기 및 키보드 단축기

Ctrl 동일 파트의 복수 피처에 압력을 적용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도구를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