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NURBS 편집

PolyNURBS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PolyNURBS 객체의 형상을 수정하십시오.

위치: PolyNURBS 리본



PolyNURBS 편집하기

점, 엣지 및 면을 편집해서 PolyNURBS 객체의 형상을 수정합니다.

PolyNURBS 객체의 형상은 케이지의 형상을 조작해서 수정 가능합니다. 편집 모드로 들어가려면, 기본 PolyNURBS 도구를 선택하거나 PolyNURBS 객체를 두 번 클릭하십시오.

케이지의 면, 엣지 및 꼭지점을 직접 끌거나 그래픽 조작기를 사용해서 케이지를 수정합니다.

  • 점을 연결하는 엣지를 따라 드래그하여 모델의 기존 점에 스냅할 수 있습니다.
  • 엣지는 연결되는 면이나 엣지 자신을 따라 끌어 놓을 수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클릭하면 엣지 루프가 형성됩니다.
  • 면은 초기 위치에 수직으로 끌어 놓을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면을 드래그하면 케이지 면이 형성되고 밀어내기/당기기 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드래그하면 면 삽도가 형성됩니다.

PolyNURBS를 편집할 때, 면와 엣지를 끌어 놓아서 다른 PolyNURBS 객체로 병합할 수 있습니다.

점 편집

점을 이동 또는 투사해서 PolyNURBS 객체의 형상을 수정합니다.

  1. 편집을 클릭하거나, PolyNURBS를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2.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작업 실행
    자유롭게 점 이동 점을 드래그합니다.
    선택한 점을 엣지를 따라 이동 점을 선택하면 3개의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화살표를 드래그해서 점을 엣지를 따라 이동합니다.
    선택한 점을 동일선으로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점을 x, y 또는 z 축으로 정렬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엣지 편집

엣지를 이동, 연장 또는 축소해서 PolyNURBS 객체의 형상을 수정합니다.

  1. 편집을 클릭하거나, PolyNURBS를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2.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작업 실행 참고
    자유롭게 엣지 이동 엣지를 드래그합니다.  
    면 내에서 선택한 엣지 이동 엣지를 선택하면 화살표가 엣지 중앙에 나타납니다.
    중앙에 있는 화살표를 드래그하여 해당 면 내에서 엣지를 이동합니다.
     
    선택한 엣지 연장 또는 축소하기 엣지를 선택하면 엣지의 양쪽 끝에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끝에 있는 화살표를 드래그하여 엣지의 길이를 늘이거나 줄입니다.
    Ctrl을 누른 상태로 끌어 놓으면 엣지의 양쪽 끝이 동시에 늘어나거나 줄어듭니다.

면 편집

면을 밀거나, 당기거나, 회전하거나, 투영해서 PolyNURBS의 지오메트리를 수정합니다.

  1. 편집을 클릭하거나, PolyNURBS를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2.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작업 실행 참고
    면 밀어내기/당기기(정확한 거리) 면을 드래그합니다. 면을 정확한 거리로 밀어내거나 당기려면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 거리를 입력하십시오.
    선택한 면 밀어내기/당기기 면을 선택하면 화살표가 면 중앙에 나타납니다.
    중앙의 화살표로 드래그하여 면을 밀거나 당깁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끌어 놓으면 새로운 케이지 면이 형성됩니다.
    선택한 면 스케일 면을 선택하면, 면의 모서리에 평면이 나타납니다.
    면이 모서리를 끌어 놓아서 면을 확대/축소합니다.
    • Ctrl을 누른 상태로 끌어 놓으면 면이 중앙 주변에서 확대/축소됩니다.
    • Ctrl+Shift를 누른 상태로 끌어 놓으면 면이 원래 종횡비를 유지하는 상태로 중앙 주변에서 확대/축소됩니다.
    선택한 면을 중앙 주변으로 회전합니다. 면을 선택하면, 모서리 또는 엣지 위로 마우스가 지나가면 곡선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그림 1. 모서리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갑니다.
    그림 2. 엣지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갑니다.
    곡선 화살표를 끌어 놓으면 중심 주변으로 면이 회전합니다.
     
    선택한 면의 평면을 따라 엣지 이동 면을 선택하면, 엣지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직선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직선 화살표를 끌어 놓으면 엣지가 면의 평면을 따라 이동합니다.
    Ctrl을 누른 상태로 끌어 놓으면 원래 면이 대칭적으로 늘어나거나 줄어듭니다.
    선택한 면을 점선 면으로 투영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면을 X, Y 또는 Z 축으로 투영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옵션 설명 참고
이동 도구를 열어서 선택된 점, 엣지 또는 면을 이동합니다.  
선택한 점을 동일선으로 만듭니다. 복수의 점을 선택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면에 평평하게 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선택한 면을 점선 면으로 투영합니다. 두 개의 엣지를 선택한 경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엣지가 평행하게 설정됩니다.
선택된 케이지 점 또는 면을 X, Y 또는 Z 축으로 투영합니다. 점과 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 엣지에 걸쳐 패치합니다. PolyNURBS 엣지의 연결 세트를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엣지를 두 번 클릭하여 연결된 엣지 세트를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뷰 제어기

PolyNURBS를 편집할 때 다음과 같은 추가 보기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뷰 제어기 옆에 나타나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기본 형상(STL 또는 최적화 결과)의 투명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을(를) 클릭해서 PolyNURBS 케이지 또는 블록의 표시 사이를 전환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및 마우스 제어기

작업 실행 참고
30도 허용치 내의 모든 인근 면을 선택합니다.

엣지 루프를 선택합니다.

두 번 클릭  
스냅핑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PolyNURBS 도구).

섹션 미리보기를 변경해서 면에 수평인 것보다는 기본 형상에 정렬되도록 합니다(래핑 도구).

Alt  
기본 형상의 투명도를 변경합니다(STL 또는 최적화 결과). Alt+중간 마우스 스크롤  
선택 사항에서 추가 또는 제거

면을 끌어 놓을 때 새 면을 작성합니다.

특정 그래픽 조작기를 끌어 놓을 때 엣지 또는 면을 대칭적으로 확대/축소합니다.

Ctrl  
면 조작기를 끌어 놓을 때 면을 균일하게 확대/축소합니다. Ctrl+Shift  
선택한 점, 엣지 또는 면을 삭제합니다.

루프를 삭제합니다.

삭제 솔리드 PolyNURBS에서 점이나 엣지를 선택하면, 점이나 엣지가 삭제되고 솔리드가 유지됩니다. 단색 PolyNURBS에서 면을 선택하면, 면이 삭제되고 표면이 생성됩니다.
선택한 점, 엣지 또는 면을 삭제합니다. Delete+Shift 솔리드 PolyNURBS에서 점이나 엣지를 선택하면, 점이나 엣지가 삭제되고 솔리드가 유지됩니다. 단색 PolyNURBS에서 면을 선택하면, 면이 삭제되고 표면이 생성됩니다.
제어 케이지가 보이도록 유지하면서 polyNURBS를 숨깁니다. H  
엣지를 선택할 때 엣지 루프를 작성합니다.

면을 선택할 때 삽도를 작성합니다.

Shift  
도구 종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