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

조인트 도구를 사용하여 구멍 위치에서 이동을 허용하면서 파트를 서로 연결합니다.

위치: 스트럭쳐 및 모션 리본, 커넥션 그룹


위성 아이콘(마우스를 조인트 도구 위로 이동할 때 나타남)을 클릭해서 모델에서 모든 조인트의 목록을 표시하십시오.

조인트 작성

조인트가 생성될 수 있는 피처를 감지하고, 생성할 조인트의 유형을 선택하고, 모두 연결을 클릭합니다.

팁: Ctrl을 누른 상태로 조인트 도구를 선택하여 자동 완성 기능을 무시합니다.
  1. 조인트 도구를 선택합니다.


    조인트 감지는 자동으로 시작되지만, 찾기 버튼을 클릭해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감지된 피처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2. 결과를 필터링합니다.
    • 가이드 바에서 모두를 선택해서 조인트를 배치할 수 있는 피처를 지능적으로 찾습니다.
    • 정렬된 구멍 또는 원통형 쌍과 같은 특정 유형의 피처를 필터링하기 위한 다른 옵션을 선택합니다.
    • 메뉴를 사용해서 검색 기준을 세분화합니다.
  3. 생성할 조인트 유형을 선택합니다(조인트 유형 및 상태 참조).
    • 자동을 선택해서 각 피처 위치에 배치할 최상의 조인트 유형을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 다른 옵션을 선택해서 선택된 모든 피처에 대해 특정 유형의 조인트를 생성합니다. 옵션은 이전 단계에서 선택한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4. 가이드 바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된 모든 (빨간색) 피처에서 조인트를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선택된 (빨간색) 피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조인트를 개별적으로 생성합니다.
  5. 조인트를 선택해서 편집합니다.
    •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옵션을 사용해서 조인트 유형과 구속된 방법을 변경합니다.
    •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있으면 편집 모드에서 생성된 조인트를 투어합니다. Ctrl 키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조인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조인트 유형은 고정된 핀 및 고정된 슬라이딩 핀을 포함합니다. 고정된 조인트는 커넥터 대신 모델 브라우저의 로드 케이스 아래에 나타납니다.
  • 조인트가 발견되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는 지오메트리가 닿지 않기 때문입니다. 찾기 옵션에서 자동 검색 거리를 해제하고 검색 거리를 수동으로 입력하십시오.
  • 찾기 작업을 통해 예상한 모든 기능을 감지하지 못한 경우, 찾기 옵션에서 검색 허용치를 증가시키십시오.
  • 정의된 조인트가 이미 있지만 조인트 마이크로 대화상자 또는 표에 예상되는 조인트 유형이 보이지 않는 경우, 조인트 표에서 검색 거리를 조정하십시오.
  • 일부 커넥션 도구는 도구를 열 때 관련 피처를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환경설정의 Inspire > 지오메트리 > 자동 찾기에서 이 동작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파트를 지면에 연결하려면, 지지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델 브라우저에서 조인트 이름도 그 유형을 괄호로 표시하거나, 자유 또는 잠금인 경우 상태를 표시합니다. 이름만 편집 가능합니다.
  • 조인트를 억제/억제 해제하여 모델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합니다. 조인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억제를 선택합니다. 모델 브라우저 또는 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억제 해제를 선택합니다.

옵션 찾기

가이드 바에서 메뉴를 클릭해서 찾기 작업의 결과를 필터링합니다.

큰 객체/작은 객체/유사한 객체
선택된 구멍에 비해 크기 면에서 더 작거나, 크거나, 유사한(±5%) 개체를 찾습니다.
옵션
클릭해서 찾기 작업의 옵션을 지정합니다.

크기
구멍 직경의 최소 및 최대 크기 범위를 지정합니다. 이 옵션은 정렬된 구멍과 단일 구멍에 적용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기본값을 재설정합니다.
구멍의 주변 파트들 찾기
활성화된 경우, 조인트 툴은 구멍에서 자동으로 기존 지오메트리를 찾고, 이것을 숨기고, 비활성화해서 해석 또는 최적화 계산에 포함되지 않도록 합니다. 구멍 내 파트 찾기의 선택을 취소해서 이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이 경우, 기존 지오메트리를 수동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숨겨진 구멍 찾기
찾기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숨겨진 구멍을 자동으로 감지하기 위해 활성화합니다.
자동 검색 거리
이것은 조인트를 작성할 수 있는 위치를 찾기 위해 기본 허용치를 사용하는 글로벌 검색 임계치입니다. 선택란이 활성화된 경우,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검색 거리를 수동으로 변경하려면, 선택란의 선택을 해제하고 텍스트 상자에 값을 입력하십시오. 입력한 검색 거리보다 적은 최소 갭을 가진 조인트가 검색됩니다. (최소 갭은 2개 파트 사이에 정확한 최소 거리입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옵션을 사용해서 조인트 유형과 구속된 방법을 변경합니다.



그림 1. 조인트 마이크로 대화 상자
조인트 유형
조인트는 핀, 힌지, 또는 볼 및 소켓와 같은 다양한 유형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유형은 조인트가 적용되는 피처에 따라 달라집니다.
조인트 상태
각 조인트는 잠금, 활성화 또는 자유로 설정될 수 있는 상태를 가집니다.
  • 잠금을 선택해서 조인트의 이동을 방지합니다.
  • 조인트가 없는 것처럼 메커니즘이 작동하기 원하는 경우에는 자유를 선택합니다.
주: 자세한 내용은 조인트 유형 및 상태를 참조하십시오.

조인트 속성

속성 편집기(F3)에서 사용 가능한 조인트 속성을 사용하여 조인트의 동작과 외형을 세분화합니다.

커넥션 경직도
고정된 조인트에 대해 연결 경직도를 정의하는 방법을 변경합니다(스트럭쳐 해석 전용).
플립 파트 순서
해당 조인트에서 2개 파트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곡선을 반전할 때 유용합니다(예를 들어, 작용력 대 반동력).
작동
조인트를 강체, 유연체 또는 가상으로 정의합니다. 가상은 강체 조인트와 매우 유사한 전문가 옵션이지만, 중복 조인트를 피하기 위해 유용한 "가벼운 구속" 모션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모션 분석 실행] 창의 전역 설정을 사용합니다.
모션에 대한 마찰
강체 또는 가상 조인트의 경우, 조인트 마찰을 적용하여 추가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션 속도
유연체 조인트의 경우 전역, 기본 및 고급 모션 속도를 지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고급 옵션을 사용하면 조인트의 자유도에 대한 독립적인 경직도 및 감쇠 속도 뿐만 아니라, 유연체 조인트에서 사용되는 로컬 참조 프레임의 각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각도는 조인트 도구에서 그래픽 조작기를 사용해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 조인트를 더욱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 기본 모션 속도 값을 변경하는 경우, 모션 해석 실행 설정 창에서 허용되는 변형 설정을 증가시켜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 유연체 조인트용 조인트 도구 각도 조작기(고급 속도 사양)
주: 유연체 조인트에 대해 엣지에 정렬 스냅: 각도 조작기 도구를 사용하면 모션 모델에서 X 축을 다른 임의의 엣지와 쉽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조작기를 엣지 위로 드래그하면 X 축의 방향이 엣지와 정렬해서 스냅되고 양의(또는 음의) 방향이 엣지를 따라 근접해서 제어됩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비틀림 스프링에서 암을 정렬할 때도 엣지 스냅이 작동합니다.

조인트 표

조인트 표는 모델에서 커넥션 유형, 연결되는 파트, 그리고 지정된 재료 등이 포함된 모든 조인트를 나열합니다.

조인트 도구에서 위성 아이콘을 클릭해서 표를 엽니다.



그림 3. 조인트 표

표 데이터는 다음 작업을 통해 편집 가능합니다.

작업 실행
조인트 이름 바꾸기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다시 클릭해서 필드를 편집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커넥션 타입, 상태, 재료 또는 작동을 변경합니다.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목록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합니다.
열 정렬 열 제목을 클릭합니다. 반복해서 클릭하면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사이에서 토글됩니다.
열 추가 또는 제거 열 제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주: 조인트 표에 나열된 검색 거리는 최소 분리(2개 파트 사이에 정확한 최소 거리)를 보여줍니다. 이 표에 정의된 개별 조인트에 대한 검색 거리는 글로벌 검색 거리(가이드 바의 찾기 옵션 에 정의되어 있음) 우선합니다. 감지된 피처 유형이 정렬된 구멍이나 단일 구멍인 경우에는 검색 거리가 무시됩니다.

바로가기

작업 실행
선택 항목에 구멍 추가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 해제된 구멍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구멍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구멍 선택 해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된 구멍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조인트 작성 선택된(빨간색) 피처 또는 구멍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조인트 격리 I를 눌러서 선택한 조인트 및 종속 파트를 확대합니다. 이것은 모델링 창, 모델 브라우저 및 조인트 표에서 작동합니다.
도구를 종료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