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케이스

로드 케이스는 동시에 모델에 작용하는 하중 및 지지부, 변위, 가속도 및 온도의 세트입니다.

해석 또는 최적화를 실행하기 전에 모델에 대해 최소한 1개의 로드 케이스를 정의해야 합니다. 해석 또는 최적화의 결과가 주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하중 및 변위를 가진 복수의 로드 케이스를 작성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델은 서로 다른 시간에 다른 로드 케이스를 경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강풍이 많이 부는 빌딩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바람이 한 때는 빌딩의 동쪽에서 불어와서 빌딩에 압력을 가하고, 다른 때에는 방향이 바뀌면서 서쪽에서 불어올 수 있습니다. 동쪽이나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견디는 빌딩을 만들고자 하는 경우, 두 가지 서로 다른 로드 케이스를 만들 것입니다. 첫 번째는 동쪽 방향으로부터 오는 압력을 포함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서쪽 방향으로부터 오는 압력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다수의 다른 로드 케이스를 처리하도록 최적화된 형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하중 또는 변위는 두 개 이상의 로드 케이스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로드 케이스 1과 로드 케이스 2는 모두 빌딩 바닥에서 동일한 바닥 지지부를 포함하고 있지만, 두 개의 서로 다른 압력은 동쪽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나타냅니다.
그림 1. 로드 케이스 1: 서풍 및 바닥 지지부
그림 2. 로드 케이스 2: 동풍 및 바닥 지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