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고유진동수

경직도 극대화는 다양한 최적화 목표 중 하나이며, 토폴로지, 지토포그래피 및 게이지 최적화 모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토폴로지 최적화를 위한 고유진동수 극대화

토폴로지 최적화를 실행할 때, 디자인 영역의 주파수를 최대화하면 가능한 가장 높은 고유진동수를 제공하는 형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유진동수 극대화를 최적화 목적으로 선택하는 경우,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1. 목표 질량, 고유진동수 구속조건 및 두께 구속조건 - 최적화 실행 창을 사용해서 적용됩니다.
  2. 변위 구속조건 – 변위 구속조건 도구를 사용해서 적용됩니다.

토포그라피 최적화를 위한 고유진동수 극대화

토포그라피 최적화를 실행할 때, 디자인 영역의 주파수를 최대화하면 가능한 가장 높은 고유진동수를 제공하는 형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유진동수 극대화를 최적화 목적으로 선택하는 경우,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1. 비드 옵션 – 최적화 실행 창을 사용해서 적용됩니다.
  2. 변위 구속조건 – 변위 구속조건 도구를 사용해서 적용됩니다.

게이지 최적화를 위한 고유진동수 극대화

게이지 최적화를 실행할 때, 디자인 영역의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하면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파트의 두께가 변경됩니다. 고유진동수 극대화를 최적화 목적으로 선택하는 경우,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1. 주파수 구속조건 – 최적화 실행 창을 사용해서 적용됩니다.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할 때, 사용할 지지부를 정의하기 위해 이 옵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변위 구속조건 – 변위 구속조건 도구를 사용해서 적용됩니다.

예: 토포그라피 최적화를 위한 고유진동수 극대화

아래 그림에 있는 오일 팬은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해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림 1. 디자인 영역
그림 2. 최적화된 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