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설정 및 실행

최적화를 실행하려면, [최적화 실행] 도구를 열고 실행 유형 및 목적을 선택하고 [실행]을 클릭합니다.

디자인 영역을 정의하고 하중 및 지지부가 있는 최소 1개의 로드 케이스를 작성합니다.
  1. 최적화 아이콘에서 최적화 실행 을 클릭합니다.

    최적화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2. 실행 이름은 기본적으로 파트의 이름으로 지정되지만, 텍스트 입력 필드에 대체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실행할 최적화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최적화 유형을 참조하십시오.)
  4. 최적화 목적을 선택합니다. 최적화 목적은 실행 유형에 대해 선택한 사항에 따라 변경됩니다.
  5. 최적화 구속조건을 정의합니다. (구속조건 옵션은 사용자가 선택한 유형 및 목적에 따라 변경됩니다.)
  6. 옵션: 속도/정확도, 컨택 처리 방법, 그리고 중력을 포함시킬 것인지 여부 등을 비롯한 나머지 최적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각 옵션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선택 사항을 확장합니다. 언제든지 기본 옵션을 복원하려면, 복원을 클릭합니다.
  7. 복수의 로드 케이스를 작성한 경우, 로드 케이스 옆의 버튼을 클릭한 다음, 최적화하려는 각 로드 케이스 옆의 확인란을 선택하고 관성 제거를 활성화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8.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실행이 완료될 때, 최적화 아이콘에 깃발이 나타나서 이를 알려줍니다. 녹색 깃발은 실행이 성공적임을 나타내고, 빨간색 깃발은 실행이 실패했음을 나타냅니다.
  9. 최적화 아이콘의 녹색 플래그를 클릭하거나 실행 상태 창에서 실행 이름을 두 번 클릭해서 최적화 결과를 표시합니다.
팁:
  • 실행 이름에는 이것을 식별하기 위한 다수의 매개변수와, 해당 파트에서 최적화를 실행할 때마다 증가하는 카운터로 구성된 이름이 첨부됩니다.
  • 최적화가 완료되면 형상 탐색기를 사용해서 결과를 대화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 형상 탐색기 또는 모델 탐색기에서 컨택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실행을 저장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실행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경우에는 실행 상태 창을 닫고 작업을 계속 진행하십시오. 언제든지 최적화 아이콘의 실행 상태 도구를 클릭해서 실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