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행

오버행은 추가 레이어 제조에 사용되는 구속조건의 한 유형입니다. 오버행을 제거해서 자체 지지형 구조를 형성해서 파트를 인쇄할 때 지지 구조를 추가해야 할 필요성을 최소화 해줍니다.

위치: 스트럭쳐 리본, 설정 그룹, 형상 제어 아이콘.


오버행 구속조건은 래티스 최적화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오버행 형상 제어 적용

오버행 도구를 선택하고 디자인 영역을 클릭해서 오버행 형상 제어를 적용합니다.

  1. 형상 제어 아이콘에서 탈형 방향 도구를 클릭합니다.


  2. 2차 리본에서 오버행 도구를 클릭합니다.


  3. 디자인 영역을 선택합니다. 파트 주위에 경계 상자가 나타납니다.
  4. 경계 상자의 면을 선택하여 인쇄 베이스에 가장 가까운 면을 선택합니다. 파란색 원뿔은 인쇄 방향을 나타냅니다.
  5. 필요한 경우, 마이크로 대화상자의 이동 도구를 사용하여 파란 면의 법선이 인쇄 베이스의 법선과 일치하도록 배치합니다.
  6. 마이크로 대화상자에 오버행 각도를 입력하십시오. 인쇄할 때 파트가 자체 지지형에서 지지부가 필요한 상태로 변경되는 각도입니다. 이 각도는 일반적으로 프린터에 의해 결정됩니다.
  7.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또한, 모델링 창이나 모델 탐색기에서 디자인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컨텍스트 메뉴에서 형상 제어 > 오버행을 선택해도 됩니다.
  • 속성 편집기의 방법 속성은 오버행 제약에 대한 두 가지 최적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엄격한] 방법은 제공된 프린트 각도를 완벽하게 일치하도록 시도합니다. 재료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실패 할 수 있습니다. [관대한]은 OptiStruct의 Penalty 방법과 동일하며 일부 모델은 수렴하는 동안 오버행 각도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형상 제어를 두 번 클릭하여 편집하고 마이크로 대화상자 옵션을 액세스합니다.

아이콘 설명
탈형 방향 적용 클릭해서 오버행 구속 조건을 다른 유형의 형상 제어로 변환합니다.
형상 제어기를 회전합니다.
오버행 각도 오버행 각도를 입력하십시오. 이 각도는 일반적으로 프린터에 의해 결정됩니다.

오버행 예제

오버행: 45도 X 방향



그림 1. X 방향으로 45도 오버행인 디자인 영역.
그림 2. X 방향으로 45도 오버행인 최적화 형상.

오버행: 45도 Y 방향



그림 3. Y 방향으로 45도 오버행인 디자인 영역.


그림 4. Y 방향으로 45도 오버행인 최적화 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