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체 그룹

강체 그룹 도구를 사용하여 함께 그룹화되어 하나의 강체로 취급될 파트를 정의합니다.

위치: 모션 리본, 커넥션 그룹


위성 아이콘(마우스를 강체 그룹 도구 위로 이동할 때 나타남)을 클릭해서 모델의 모든 강체 그룹 목록을 표시하십시오.

강체 그룹 정의하기

강체 그룹에 포함시킬 파트를 선택한 다음, 새 그룹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도구는 패쓰너 또는 조인트가 아닌 파트의 강체 그룹을 생성하기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강체 그룹 도구를 선택합니다.


  2. 모델링 창에서, 강체 그룹에 포함시킬 파트를 선택합니다. 박스 선택을 사용해서 복수의 파트를 신속하게 선택합니다.
  3. 옵션: 강체 그룹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 생성 버튼을 클릭하거나, 가이드 바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지면 파트 표를 사용해서 강체 그룹에 속한 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체 그룹을 해제하려면, 가이드 바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그룹을 선택하고 그룹 해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강체 그룹에 1개의 고정 파트가 있는 경우, 전체 강체 그룹이 고정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강체 그룹 내에서 모션 해석에 대해 파트 사이의 조인트, 스프링 또는 기타 커넥션은 무시됩니다.
  • 모델 브라우저에서 어셈블리 또는 파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강체 그룹 작성을 선택해서 강체 그룹을 정의해도 됩니다. 어셈블리의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어셈블리와 이름이 같은 강체 그룹이 생성됩니다.
  • 강체 그룹에 속하는 파트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때, 강체 그룹을 검토하십시오.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을 수행하면 강체 그룹 정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체 그룹 표

강체 그룹 표를 사용하면 모델에서 모든 강체 그룹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위치: 강체 그룹 도구, 위성 아이콘



그림 1. 강체 그룹 표
작업 실행
그룹 표시 표에서 그룹 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룹 숨기기 표에서 그룹 이름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시 클릭해서 그룹을 표시합니다. 또는, 표에서 그룹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선택항목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그룹 이름 바꾸기 표에서 그룹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모든 그룹 보이기 표에서 그룹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모든 그룹 보이기를 선택합니다.
그룹 해제 모델링 창에서 객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그룹 해제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작업 실행
강체 그룹에 파트 추가 가이드 바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강체 그룹을 토글한 다음,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추가될 파트를 선택합니다.
강체 그룹에서 파트 제거 가이드 바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강체 그룹을 토글한 다음,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제거할 피처를 선택합니다.
도구를 종료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