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

지면 도구를 사용해서 지면에 접지되어 움직이지 않는 것으로 간주될 파트를 정의합니다.

위치: 모션 리본, 커넥션 그룹


위성 아이콘(마우스를 지면 도구 위로 이동할 때 나타남)을 클릭해서 모델의 모든 지면 파트 목록을 표시하십시오. 모든 지면 파트는 아이콘과 함께 모델 브라우저에 표시됩니다.

지면 파트 정의

파트를 접지하려면 지면 도구를 선택한 다음, 파트를 선택합니다.

  1. 지면 도구를 선택합니다.


  2. 모델링 창에서 파트를 클릭해서 접지합니다.
    접지된 파트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지면 도구를 클릭하기 전에 선택된 모든 파트는 자동으로 접지됩니다.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지면 도구는 모션 모델을 디버깅할 때 파트가 일시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 파트를 접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지부 도구를 사용해서 면에 지지부를 적용하고 모든 방향으로 평행이동 및 회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 방법을 사용해서 접지된 파트는 접지 도구를 사용할 때 나타나지 않으며, 접지 파트 표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 지면 도구는 커넥션이 아니라 파트를 접지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쓰너 또는 조인트를 접지하려면 마이크로 대화 상자 또는 속성 편집기에서 유형을 접지된 버전(즉, 접지된 볼트, 접지된 나사 또는 접지된 핀)으로 변경하십시오.

지면 파트 표

지면 파트 표는 모델의 모든 파트와 이것이 접지되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위치: 지면 도구, 위성 아이콘



그림 1. 지면 파트 표
작업  
파트 이름 바꾸기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다시 클릭해서 필드를 편집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지면 상태 바꾸기 파트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합니다.
열 정렬 열 제목을 클릭합니다. 반복해서 클릭하면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사이에서 토글됩니다.
열 추가 또는 제거 열 제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표시되는 결과 유형을 변경하고 열의 순서를 정렬합니다.

바로가기

작업 실행
파트 그룹 해제 선택된(빨간색) 피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복수 파트 접지 모델링 창에서 박스 선택합니다.
복수 파트 그룹 해제 모델링 창에서 Shift + 상자 선택을 누릅니다.
도구를 종료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