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 Inspire 2019.4

Altair Inspire 버전 2019.4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Inspire

Toolbelt
지오메트리, 스트럭쳐, 모션 및 PolyNURBS에 필요한 도구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4개의 Toolbelt가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Alt, Ctrl + Alt, Shift + Alt, Ctrl + Shift + Alt 단축키를 통해 액세스 가능합니다. 기본 도구 구성의 Toolbelt를 사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도구를 추가 및 제거하여 Toolbelt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오프라인 도움말
이제 파일 > 도움말 > 오프라인 도움말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제품 내에 오프라인 도움말 패키지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새 단축키
기능 키를 사용하여 현재 실행 설정으로 스트럭쳐 해석(F8) 또는 모션 해석(F9)을 신속하게 실행하거나 Force Explorer(F10)를 열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스트럭쳐

Simsolid 해석
이제 Inspire에서 스트럭쳐 해석을 실행할 때 SimSolid를 솔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독립형 SimSolid 버전에서는 불가능했던 지오메트리를 편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nspire에서 해석을 실행할 때 훨씬 빠른 결과를 제공합니다. SimSolid 솔버와 모든 경계 조건 및 결과 시각화를 사용할 때 선형 정적 및 일반 모드 해석이 지원됩니다. SimSolid는 Inspire의 솔버 용량을 확장하고 대형 어셈블리 및 복잡한 파트를 훨씬 빠르게 해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환경설정의 Inspire > 실행 옵션 > 해석 솔버에서 SimSolid 또는 OptiStruct를 솔버로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통형 좌표계
이제 시스템 도구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원통형 좌표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컬 시스템의 변위 구성 요소 결과
애니메이션 툴바를 사용하여 로컬 시스템에서 변위 구성 요소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압력 매핑
이제 압력 도구의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옵션을 사용하여 비균일 분산 압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비균일 압력 옵션을 선택하면 압력 매핑 테이블이 열리는데, 여기에서는 압력 데이터의 위치와 크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csv 형식으로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모델 구성 기능 향상
모델 구성 툴바(F5)의 기능이 향상되어 구성을 즉시 업데이트할 뿐만 아니라 구성의 이름을 바꾸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격 작업 제출을 위한 단일 로그인
이제 원격 작업 서버에 처음 로그인할 때만 자격 증명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새로운 기능: 모션(M)

플롯 관리자
모션 결과 데이터를 수동으로 찾아서 플롯하고, 크로스 플롯(예를 들어, 데이터 대 데이터)을 만들고, 페이지를 다른 레이아웃으로 정의하고, 정의한 플롯을 재사용할 템플릿으로 저장하는 새로운 플롯 관리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션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플롯 관리자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플롯 관리자를 열 수 있습니다.
상자 도형에 대한 해석 모션 컨택
모션 컨택 세트에 상자 도형으로 감지된 파트가 포함된 경우 상자와 다른 해석 형상(구체, 원통형 및 절두체) 사이의 솔루션은 이제 메쉬 기반이 아니라 해석입니다. 이 경우 기하 도형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솔루션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모션 컨택에 대한 힘 계산 옵션
이제 모션 컨택에는 가이드 바 옵션 메뉴, 마이크로 대화 상자, 테이블 및 속성 편집기에서 사용 가능한 힘 계산 옵션이 있습니다. 새로운 노드 옵션은 한 파트에 있는 평평한 영역과 다른 파트에 있는 곡선 영역 사이의 슬라이딩 컨택과 같은 특정 어플리케이션에서 메쉬 기반 컨택에 대해 정확한 컨택 법선을 얻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모서리/엣지 유형 상황에서 또는 과거에 요소 중심 옵션을 사용할 때 대형 파트 침투가 관찰되었던 경우에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크 및 각도 저크의 플롯
저크 및 각도 저크 플롯 구성 요소는 이제 액추에이터 및 모터의 플롯 컨텍스트 메뉴에서 각각 사용 가능합니다. 과도 모션 해석 중 가속도 파생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 단계 전용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모션 컨택이 포함된 모델에서 .csv 파일을 내보내는 경우, 컨텍스트 메뉴에 출력 단계만 내보낼 수 있는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MotionSolve에서 .h3d 출력 파일 작성
이제 모션 해석 실행 창의 고급 섹션에서 애니메이션 파일 생성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활성화된 경우, MotionSolve는 성공적인 모션 해석이 완료되면 run.h3d 파일을 실행 이력 폴더에 씁니다. 이 파일은 HyperWorks(HyperView를 통해)에서 또는 독립형 HyperView Player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때 사용 가능합니다. 컨택 데이터 제외 설정은 모델에 모션 컨택이 있을 때 H3D 파일의 전체 크기를 줄이는 데 유용하지만, 기본 설정(없음)은 모션 해석을 위해 .h3d 파일에 쓰는 것을 방지합니다.
대화형 컬아웃 플롯
모션 컬아웃 플롯의 대화형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수직 시간 슬라이더를 끌어 놓고, 플롯을 확대/축소 및 이동하고, 곡선 위로 마우스를 이동해서 값을 확인하고, 범례를 클릭하여 곡선을 숨길 수 있는 팝업 플롯과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조인트에 대한 카운터 및 투어 모드 개선
조인트 도구에 대한 카운터 및 투어 모드의 동작이 통합되어 조인트의 작성 또는 편집에 따라 기능이 지능적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가이드 바와 카운터가 있는 다른 모션 도구에도 구현되었습니다.
MDL 내보내기 개선
고정 그룹의 파트와 연결된 그래픽이 이제 GraphicSystem에 통합되었습니다. 이러한 계층 구조의 변경으로 다수의 파트가 포함된 모델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에 대해 생성되는 전체 점 및 마커의 수를 줄이도록 변경했습니다.

새로운 기능: Print3D

최소 언더컷을 위한 파트 방향 조정
3D 인쇄에 필요한 지지부를 최소화하도록 파트 방향을 조정하는 새로운 최소 언더컷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가능한 방향을 해석하고 언더컷 표면의 전체 면적을 최소화하는 방향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