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 Inspire 2019.3.1

Altair Inspire 버전 2019.3.1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신 Print3D 모듈

Inspire 2019.3.1에는 새로운 적층 가공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rint3D 탭에 있는 도구를 사용하면 인쇄할 파트를 준비해서 인쇄 베드로 향하도록 하고, 인쇄 지지부를 생성하고, 준비된 파트와 3D 인쇄용 지지부가 포함된 파일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3D 인쇄 프로세스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변위, von Mises 응력, 온도, 정상 온도 및 플라스틱 변형에 대해 인쇄 파트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3D 인쇄를 위한 파트 선택 및 준비
파트 인쇄 도구를 사용해서 3D 인쇄를 준비할 파트를 선택하고, 선택한 파트에 재질을 할당합니다.
프린터 구성
자체 3D 프린터 또는 파트 인쇄에 사용할 프린터와 동일한 구성 옵션을 사용하도록 시뮬레이션을 설정하십시오. 프린터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표준 프린터 중에서 선택하거나 특정 프린터와 일치하도록 옵션을 구성합니다.
인쇄 파트 방향
방향 도구를 사용해서 인쇄 베드에 대해 파트의 방향을 조정합니다. 방향에 따라 인쇄 시간이나 지지부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델을 회전할 때 지지부 미리보기가 동적으로 업데이트되어서 디자인 요구 사항 및 목표에 따라 방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방향 테이블을 사용하여 지지부 면적, 지지부 체적 및 인쇄 시간 등과 관련하여 다른 방향을 저장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인쇄 지지부 생성
지지부는 파트를 고정하고 인쇄 과정에서 열을 추출하기 위해 사용되며 나중에 제거됩니다. 디자인 및 제조 목표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지지부를 사용해야 합니다. Inspire Print 3D는 지지부 도구 및 환경설정 모두를 사용하여 지지부의 모양, 크기 및 간격을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인쇄할 파트의 슬라이스 미리보기
적층 가공은 파트 표면에 점진적인 변화가 있을 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슬라이드 도구를 사용하여 프린터가 생성할 슬라이스를 검토해서 한 레이어에서 다음 레이어로의 중요한 변경 사항이 없는 것을 확인합니다.
인쇄용 파트 및 지지부 내보내기
내보내기 도구를 사용해서 3D 인쇄용으로 준비된 파트 및 지지부를 포함하는 파일을 내보냅니다.
3D 인쇄 해석 실행
해석 도구를 사용해서 3D 인쇄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을 실행합니다. 인쇄 전에 과도한 변형 및 응력, 재코팅, 균열 및 기타 중요 결함 등과 같이 발생 가능한 문제를 감지하고 방지하기 위해 결과를 보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플롯할 수 있습니다.

Inspire Print3D의 알려진 문제

다음은 Inspire Print3D 2019.3.1 릴리스의 알려진 문제입니다.

  • Print 3D 모듈을 사용할 때, 재질은 Print Part 도구를 사용해서 지정하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파트 컨텍스트 메뉴 또는 속성 편집기를 사용하여 재질을 지정하면 대신 Inspire 구조 재질이 지정되는데, 이것은 무시해야 합니다.
  • 어셈블리에서 모든 인쇄 파트의 방향을 동시에 변경하려면, 먼저 형상 리본의 집합연산 합집합을 사용하여 어셈블리의 모든 파트를 단일 솔리드로 결합해야 합니다.
  • 3D 인쇄용 파트를 준비하기 위해 대형 어셈블리에 속하는 파트의 방향을 지정하거나 회전하는 경우, 해당 파트는 더 이상 어셈블리와 관련하여 올바른 방향이 아닙니다. 인스턴스의 방향을 정하기 전에 3D 인쇄 해석에 사용할 파트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원본 파트를 구성하도록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