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air Inspire 2019.1

Inspire 버전 2019.1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파트 교체

모델 설정을 유지하면서 기존 파트를 새 CAD 모델로 완벽하게 교체하십시오. Altair Inspire는 기존의 하중, 지지부, 커넥션 등을 자동으로 다시 연결하기 때문에 중단 없이 계속해서 반복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녹화
이제 스틸 이미지 외에도 비디오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크린 캡쳐]의 [파일] 메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비디오는 gif 및 mp4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조인트 커플러
이제 [커플러] 도구를 사용하여 모션 모델에서 연결된 파트의 회전 및/또는 병진 이동을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다양한 강체 커넥션(조인트, 지지부와 모터 액추에이터 및 스프링의 암묵적 조인트)에서 작동합니다. 가이드 바에 있는 [조인트 별] 옵션을 사용하여 서로 연결할 엔티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커넥션에서 스케일 인자를 지정하여 원하는 커플링 비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커플러 도구가 기어 톱니 수(또는 실린더 반경)를 사용해서 자동으로 기어비를 계산할 수 있는 기어 분야 뿐만 아니라 기본 지오메트리(실린더)를 사용하는 개념적 모델에서 유용한 [자유 조인트에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션 컨택의 메싱 개선
모션 컨택에서 3D 솔리드 파트의 메싱 작업이 개선되어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이제 파트별 기준으로 메쉬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트의 속성 편집기에서 수동으로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매우 낮음, 낮음, 중간, 높음, 매우 높음)이 있는 [모션 컨택] 범주를 사용하거나, [해상도 자동계산] 확인란을 통해 기본 메쉬 해상도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 및 타원체에 대한 해석 건택
이제 모션 컨택은 형상 식별을 사용하여 컨택 세트의 파트가 구형 또는 타원형 기하 도형인지 여부를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이 경우 기하학적 컨택 감지는 메쉬되는 것이 아닌 해석 형태로 해결됩니다. 가능하면 기하 도형을 사용하여 효율성이 개선된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 향상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 및 기능 향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업데이트된 마우스 제어기: 이제 환경설정에서 마우스 제어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 회전을 위한 기본 마우스 제어기는 Shift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드래그입니다.
  • Unigraphics에 대한 재료 지원: UG NX(Unigraphics) 파일을 가져올 때 이제 Altair Inspire는 재료 속성을 추출합니다.
  • 업데이트된 CAD 형식 지원: Altair Inspire는 UG NX (NX 12), Catia V5 (R28), Pro E (Creo 5) 및 SolidWorks (2018)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모션 애니메이션에 대한 출력 단계 표시 전용: 이제 힘 탐색기에는 모션 컨택을 포함하는 모션 해석 결과를 재생할 때 [출력 단계 표시 전용]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재생 출력 프레임 사이의 일정한 시간 간격을 원할 때 유용합니다.
  • 최대 적분자 차수: 최대 적분자 차수에 대한 설정은 이제 [솔버 설정]의 [고급] 범주에있는 [모션 해석 실행] 창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것은 통합자가 가질 수 있는 최대 차수입니다. 기본값은 5입니다. 차수가 높을 수록 정확도가 높아지지만 안정성은 떨어집니다. 간헐적인 컨택과 같은 일부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사용자가 기본값을 덮어 쓰고 2(또는 1)와 같은 더 작은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프링 제한 경직도(N/m): 코일 스프링의 스프링 제한에 대한 경직도 처리 단위가 모션 컨택의 [임팩트] 충돌 유형에 대해 수행된 것과 일치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즉, 입력된 경직도 값은 항상 N/m 단위입니다. 이를 통해 모션 모델의 모델 단위를 변경할 때 단위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조인트에 대한 각도 변위 플롯: 2019.1 릴리스의 경우, [조인트]의 [1차 파트에 대해 로컬] 또는 [2차 파트에 대해 로컬] 참조 프레임의 각도 변위에 대한 측정 표기법이 PSI, THETA, PHI 각도에서 AX, AY, AZ로 변경되었습니다.
  • Altair 365 실행 상태 및 온라인 결과 시각화: Altair 365를 사용하면 업로드 상태 및 다운로드 상태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실행 상태] 창에서 결과를 원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