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마우스 및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객체를 선택하고 편집합니다.

도구를 활성화하기 전후에 모델링 창 또는 모델 브라우저(M)에서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창과 모델 브라우저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에서 객체가 선택되면 다른 곳에서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작업 실행 참고
객체 선택 객체를 클릭합니다.  
선택 사항에서 추가 또는 제거합니다. Ctrl 을 누른 상태로 객체를 클릭합니다. 객체를 제거할 때 객체의 엣지를 클릭합니다.
복수 객체 선택

교차 선택: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커서와 교차하는 모든 객체가 선택됩니다.

박스 선택: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상자 내에 완전히 들어오는 객체만 선택됩니다.

(아래 비디오를 참조하십시오.)

하중 및 메쉬 제어의 경우, 상자 선택을 사용하여 하나의 파트 또는 복수의 파트에 걸쳐 최상위 피처 또는 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최상위 피처만 선택됩니다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파트를 통하는 모든 피처가 선택됩니다.
목록에서 범위 선택 Shift를 누른 상태로 첫 번째 객체와 마지막 객체를 클릭합니다. 모델 브라우저에서만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객체 선택 취소 Shift를 누른 상태로 객체를 클릭합니다.  
동일한 유형의 모든 객체 선택 Ctrl+A를 누릅니다. Ctrl+A를 누를 때 여러 유형의 객체가 선택된 경우, 해당 유형의 모든 객체가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Ctrl+A를 누를 때 파트와 힘이 선택된 경우, 모든 파트와 힘이 선택됩니다.
선택 사항 역전환 Ctrl+R을 누릅니다.  
선택 영역 지우기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비디오 1: 표준 박스 선택,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상자에 닿는 모든 객체가 선택됩니다.

비디오 2: 표준 박스 선택,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상자 내에 완전히 들어오는 객체만 선택됩니다.

비디오 3: 피처 박스 선택,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중 및 메쉬 제어기의 경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최상위 피처만 선택됩니다

비디오 4: 피처 박스 선택,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중 및 메쉬 제어기의 경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파트를 통하는 모든 피처가 선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