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를 점에 스냅

파트를 수평 이동 또는 회전하거나, 면을 밀고 당기거나, 곡선을 스케치할 때 객체를 스냅 점에 맞춥니다.

스냅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우선 순위가 있습니다.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순서대로:

  1. 포인트 스냅: 끝점, 중간점, 중심, 중앙 호, 교차점 및 사분점 등을 비롯하여 모델에서 사전 정의된 점입니다.
  2. On 스냅: 스케치 곡선에서 마우스 커서로 움직이는 점입니다(스케치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
  3. 격자 스냅: 격자의 점입니다(스케치 또는 수평 이동할 때 사용 가능). 격자 간격은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모든 스냅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지만, Alt 키를 눌러서 격자 맞추기를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스냅 필터 메뉴에서 활성화된 스냅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스냅을 사용한 작업

객체를 이동하거나 밀어내기/당기기할 때, 객체는 종단점, 중점, 사분점, 중간점 등에 자동으로 맞춰집니다.

  • 면 또는 부 면을 밀어내기/당기기하는 경우, 자동으로 스냅 점에 맞춰집니다. 이 기술은 면 또는 부 면이 동일한 높이가 되도록 정렬하거나 하나의 면이 다른 면과 수평이 되도록 하기 위해 사용 가능합니다. 당길 때는 정렬하려는 파트의 특정 핫스팟 방향으로 커서를 끌어야 하며, 이렇게 하지 않으면 스냅되지 않습니다. 커서를 끌 때 오른쪽 핫스팟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뷰를 약간 회전해 보십시오.
  • 이동 도구를 사용할 때,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끌면 도구의 원점을 스냅 점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회전하기 위한 피봇 포인트를 변경할 때 유용합니다.
  • 또한, 이동 도구로 선택된 파트에서 스냅 포인트를 선택하고, 파트를 끌어서 평행이동하고, 두 번째 파트에 있는 스냅 포인트 근처에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두 개의 파트를 정확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스케치 모드에서 엔드포인트 및 기타 대화형 핫스팟을 지정하거나 클릭해서 끄는 경우, 사용자가 커서의 위치를 변경함에 따라 스냅 선택기 가 나타나서 가장 가까운 격자 점으로 연속해서 스냅됩니다. 커서가 기존 스케치 곡선에 접근함에 따라, 격자 스냅은 "On" 스냅으로 변경되어 곡선의 임의의 점에 스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커서가 엔드포인트, 중점, 사분점 및 중간 점 등과 같은 스냅 포인트 위로 지나달 때 스냅 힌트가 나타납니다.

스냅 활성화 및 비활성화

스냅을 활성화, 비활성화 및 역전환합니다.

  1. 응용 프로그램 창의 오른쪽 하단에서 를 클릭해서 스냅 필터 메뉴를 엽니다.


  2.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옵션 설명 참고
    모든 스냅을 활성화합니다.  
    모든 스냅을 비활성화합니다.  
    스냅을 역전환합니다. 이렇게 하면 비활성화된 스냅이 활성화되거나 반대의 경우가 됩니다.
    표시된 파트에 맞춤 보이는 지오메트리만 스냅하십시오. 이럴게 하면 다른 객체 뒤에 있는 객체에 맞추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격자점 스케치 또는 평행이동 중에 격자에서 가장 가까운 점에 맞춥니다. 격자 간격은 그리기의 환경설정 창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끝점 끝점으로 스냅합니다.  
    중앙점 중간 지점으로 스냅합니다.  
    중심점 중심점으로 스냅합니다.  
    호의 중심점 호의 중심점으로 스냅합니다.  
    교차점 교차점으로 스냅합니다.  
    사분점 사분점으로 스냅합니다.  
    라인 상의 점 마우스 커서를 사용해서 스케치 곡선의 임의의 점에 스냅합니다. 스케치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Esc 키를 누르거나 모델링 창의 빈 공간을 클릭해서 스냅 필터 메뉴를 종료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및 마우스 제어기

작업 실행
스냅핑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합니다.

비디오: 스냅을 사용한 작업

파트를 스냅 점에 스냅

점을 다른 스냅 점에 스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