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 감지

모델에서 모든 또는 일부 파트가 중첩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속성 편집기에서 충돌 방향을 켜면 됩니다.

파트는 공간에서 중첩될 수 있습니다. 파트를 이동하거나 모델링 도구를 사용해서 파트의 형상을 변경하는 경우 파트는 서로 통과할 수 있도록 허용됩니다.
  1. 파일 메뉴를 선택하고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설정 창을 엽니다.
  2. 왼쪽의 범주 목록에서 충돌 감지를 선택합니다.
  3. 충돌 감지 확인의 경우, 모든 파트에 대해 충돌을 검사하거나, 속성 편집기에서 충돌 감지 속성이 활성화된 파트만 충돌 검사하도록 지정해야 합니다.
팁:
  • 많은 파트를 선택하면 충돌을 감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모든 파트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충돌 감지 기능이 완전히 꺼집니다.
  • 두 개의 파트 중 하나를 이동해서 충돌을 시켜보면, 이동되는 파트는 충돌 지점 전에서 멈추게 됩니다. 격자 맞춤이 활성화된 경우, 이동하는 파트는 실제 충돌 지점 이점에서 멈추게 되어 파트를 단계적인 증분 단위로만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파트는 이동 중에 충돌해서 서로 침투하지 않는 최종 스냅 위치에서 정지합니다. 이 지점을 지나가도록 파트를 끌어 놓으려고 하면 파트는 서로 침투하지 않는 위치에 남아 있는 상태에서 하이라이트되어 더 이상 움직이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움직임이 차단된 파트는 빨간색으로 하이라이트됩니다. 하나의 파트가 다른 파트를 통과해서 지나도록 끝까지 끌어다 놓는 경우, 끌어 놓는 파트는 차단된 파트를 지나서 끌어 놓을 때 다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