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출

압출은 제조 구속조건의 일종입니다. 단일 탈형 구속조건과 유사하지만, 결과 형상의 윤곽이 탈형 방향을 따라 일정한 단면도를 유지합니다.



압출 공정의 특성상 압출된 파트에는 항상 구멍이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구멍 없음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압출 구속조건은 최적화에는 유효하지만 해석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압출 구속조건 적용

압출 도구를 선택하고 디자인 영역을 클릭해서 압출 구속조건을 적용합니다.

  1. 스트럭쳐 리본의 형상 제어 아이콘에서 탈형 방향 도구를 선택합니다.


  2. 2차 리본에서 압출 도구를 클릭합니다.


  3. 디자인 영역을 클릭해서 압출 구속조건을 적용하십시오.
    세 개의 직교 면 세트와 함께 마이크로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활성 면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4. 면을 선택해서 압출 탈형 방향을 지정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또한, 모델링 창이나 모델 탐색기에서 디자인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컨텍스트 메뉴에서 형상 제어 > 압출을 선택해도 됩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형상 제어를 두 번 클릭하여 편집하고 마이크로 대화상자 옵션을 액세스합니다.

아이콘 설명
탈형 방향 적용 클릭해서 압출 구속조건을 다른 유형의 탈형 방향으로 변환합니다.
형상 제어기를 회전합니다.
형상 제어기를 이동한 후 디자인 영역에 정렬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특정 탈형 방향은 영역에 배치될 때 디자인 영역에 대해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방향을 캡쳐하도록 정렬됩니다.
형상 제어기를 글로벌 축으로 정렬합니다.

압출 예



그림 1. 디자인 영역


그림 2. 압출이 적용된 상태로 최적화된 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