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모터 도구를 사용해서 모터를 구멍, 표면 또는 핀에 적용합니다.

모터는 회전운동 방식으로 파트를 구동하며, 각도, 속도, 가속도 및 토크 측면에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 종속 힘을 모델에 적용하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위치: 모션 리본, 힘 그룹


마우스를 모터 도구 위로 이동할 때 나타나는 위성 아이콘을 클릭해서 모델의 모든 모터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모터 추가/편집

모터는 샤프트와 베이스로 정의됩니다. 첫 번째 클릭하면 샤프트 위치를 조정하고, 두 번째 클릭하면 베이스 위치를 조정합니다.

  1. 모터 도구를 선택합니다.
  2. 구멍, 면 또는 핀을 선택하십시오.
    • 구멍 및 표면의 경우, 첫 번째 클릭해서 샤프트 위치를 조정하고, 두 번째 클릭해서 베이스 위치를 조정합니다. (동일한 구멍이나 표면을 2회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두 번째 클릭하면 지면에 대한 반응으로 해석됩니다.)
    • 핀의 경우, 1회 클릭해서 핀을 모터로 교체합니다.
  3. 옵션: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θ, ω, α, T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해서 모터 유형을 변경합니다. 옵션은 속도, 각도, 가속도 및 토크입니다.
  4. 옵션: +/- 버튼을 사용해서 모터 회전의 방향을 역 전환합니다.
  5. 텍스트 필드에 회전 속도, 각도, 가속도 또는 토크에 대한 크기 값을 입력합니다. 기본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이것을 목표 속도 또는 각도로 생각하십시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모든 모터를 숨기는 옵션이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서는 모든 모터를 숨기면 애니메이션의 성능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 2개 파트를 연결하거나 단일 파트를 통과하는 경우에는 하나의 핀만 선택 가능하며, 이 경우 모터는 파트와 지면 사이에 장착됩니다.
  • 모터는 3개 파트 이상을 연결하는 핀에서 생성될 수 없습니다.
  • 모터에 있는 화살표는 베이스 파트에 대해 상대적으로 샤프트가 이동하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모션 애니메이션 재생이 진행되는 동안 화살표가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 베이스 파트가 회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 타입=속도인 액추에이터 또는 모터를 단단히 고정하려는 경우, 컨트롤러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이동을 방지하기 위해(또는 최소화하기 위해) PID 이득을 조정해야 합니다.
  • 모터를 억제/억제 해제하여 모델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합니다. 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억제를 선택합니다. 모델 브라우저 또는 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억제 해제를 선택합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옵션을 사용해서 모터의 작동 및 외형을 편집합니다. 를 클릭해서 고급 옵션을 표시합니다.



그림 1. 모터 마이크로 대화 상자
유형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θ, ω, α, T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해서 모터 유형을 변경합니다. 옵션은 속도, 각도, 가속도 및 토크입니다.
방향 역 전환
+/- 버튼을 사용해서 모터 회전의 방향을 역 전환합니다.
속도/각도/가속도/토크 설정
텍스트 필드에 회전 속도, 각도, 가속도 또는 토크에 대한 크기 값을 입력합니다. 기본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이것을 목표 속도 또는 각도로 생각하십시오.
주: 크기에 0을 입력하면 모터가 잠기고 마이크로 대화상자 및 프로파일 편집기에 있는 대부분의 옵션을 편집할 수 없게 됩니다.
모터 잠금
모터가 회전하지 않도록 모터를 잠급니다. 이 기능은 디버깅에 유용합니다.
프로파일 기능
프로파일 기능을 사용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샤프트가 회전되는 방법을 변경합니다. 이것의 예로는 단계, 단일 파장 또는 진동이 포함됩니다.
프로파일 기능 편집
데이터를 편집하고 대화식 차트로 볼 수 있는 프로파일 편집기를 엽니다.
컨트롤러 사용
목표 속도 또는 각도를 얻을 수 있도록 컨트롤러가 사용됩니다. 컨트롤러를 비활성화하면 대상 프로파일을 직접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과도한 변형이나 기타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형상
기본 형상 옵션을 사용해서 모터의 외형을 변경합니다. 속성 편집기에서 [샤프트 반경]을 사용해서 전체 크기를 조정합니다.
모터 이동
클릭해서 모터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이동] 도구를 엽니다.
면에 수직하게 지정
클릭해서 적용된 면에 수직이 되도록 모터를 정렬합니다.

모터 속성

속성 편집기(F3)에서 사용 가능한 속성을 사용하여 모터의 동작과 외형을 세분화합니다.

중앙 억제
모터 베이스(또는 2차 파트가 정의되지 않은 경우에 지면 파트)에 대해 상대적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모터의 축을 억제합니다. 선택 사항은 원통형 또는 회전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속성은 홀에 장착된 모터에 대해 활성화되고 표면에 장착된 모터에 대해 비활성화됩니다.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예상치 못한 파트 이동, 경고 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케일
모터 샤프트 및 베이스의 외형을 변경할 때 사용합니다. 기본 스케일 속성을 사용하면 모터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0.5와 2.0 사이의 값을 입력하십시오.
샤프트 반경
샤프트의 전체 크기를 조정할 때 사용합니다. 이 속성은 구멍에 적용된 모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터 표

모터 표는 모델의 모든 모터를 나열하며 다양한 속성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위치: 모터 도구, 위성 아이콘



그림 2. 모터 표
작업 실행
모터 이름 바꾸기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다시 클릭해서 필드를 편집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유형 바꾸기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목록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합니다.
열 정렬 열 제목을 클릭합니다. 반복해서 클릭하면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사이에서 토글됩니다.
열 추가 또는 제거 열 제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작업 실행
피처의 선택 해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된(빨간색) 구멍 또는 표면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십시오.
도구를 종료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