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지 최적화

게이지 최적화는 설계 영역의 두께를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게이지 최적화는 표면 지오메트리로 정의된 파트에만 작용합니다.

최적화 실행 도구를 사용해서 토포그라피 최적화를 설정하고 실행합니다.



  • 게이지 최적화는 자체적으로 또는 토포그라피 최적화와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각 설계 영역에 대한 목표 게이지 두께는 최적화 실행 창에서 정의됩니다.
  • 게이지를 최적화할 때, 최적화 목표로 경직도를 최대화하거나, 고유진동수를 최대화하거나, 질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경직도를 최대화할 때는 변위 구속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질량을 최대화할 때는 응력 구속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림 1. 디자인 영역


그림 2. 최적화된 형상

목표 질량

목적이 경직도를 극대화하는 것인 경우에 목표 질량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최적화 후에 모델의 총 목표 질량으로서 어셈블리에서 개별 파트의 게이지 두께를 최적화해서 달성됩니다. 목표 질량의 기본값은 최적화하기 전에 파트의 총 질량입니다.

요소 크기

요소 크기는 결과의 품질을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요소 크기가 작을 수록 정확도가 증가하지만 실행 속도가 느려집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기본값으로 돌아갑니다.

게이지 두께

각 디자인 영역의 현재 게이지 두께는 최적화 실행 창에 표시되며, 여기 또는 속성 편집기에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목표 최소 및 최대 게이지 두께는 사용자에 의해 정의되며, 기본적으로 현재 게이지 두께의 20% 상하로 지정됩니다.



게이지 최적화를 위한 형상 탐색기

게이지 최적화가 실행된 후, 형상 탐색기는 각 파트에 대한 게이지 두께를 표시하는 범례와 함께 나타납니다. 범례를 변경해서 각 파트에 대해 게이지의 퍼센트 변화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