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

중력은 가속 중인 모델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사용되며, 모델의 모든 파트에 힘을 가합니다.



중력 적용

  1. 구조 리본에서 중력 도구를 선택합니다.


  2. 모델에서 중력을 적용할 지점을 클릭합니다.
  3.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텍스트 필드에 중력의 크기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4. 중력의 방향을 역전하려면 ,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중력은 파트보다는 전체 모델에 적용되며, 로드 케이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력이 적용되는 파트를 삭제하는 경우에도 모델 전체에는 계속 적용됩니다.
  • 오른쪽 클릭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하여 로드 케이스에서 중력을 포함 또는 제외하십시오.

벡터 또는 컴포넌트를 사용한 중력의 방향 조정

벡터 중력(X, Y 및 Z) 또는 컴포넌트 중력(gX, gY, gZ)을 사용해서 중력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벡터 중력 모드 또는 컴포넌트 중력 모드 를 선택합니다.
  2. V형 을 클릭해서 마이크로 대화 상자를 확장합니다.
  3. 벡터 중력(X, Y 및 Z) 또는 컴포넌트 중력(gX, gY, gZ)을 입력합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중력 화살표를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가면, 마이크로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중력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중력의 크기를 입력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벡터 중력 모드와 컴포넌트 중력 모드 사이를 전환합니다.
이동 도구를 사용해서 중력을 평행이동 또는 회전합니다.
중력을 X, Y 또는 Z 축으로 정렬합니다.
V형을 클릭하여 벡터 중력(X, Y 및 Z) 또는 컴포넌트 중력(gX, gY, gZ)을 사용해서 중력의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제어기 및 키보드 단축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도구를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