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 모션 조인트 커플러

조인트 쌍에 커플러를 추가하고, 커플러의 방향을 역 전환한 다음, 모션 해석을 실행하고 결과를 플롯합니다.

다음 사항에 대해 학습합니다.

  • 조인트 쌍에 커플러 추가
  • 조인트 커플러 방향 역전환
  • 모션 해석 실행 및 결과 플롯

Inspire 모델 열기

  1. F7 키를 눌러 데모 브라우저를 엽니다.
  2. 모션 폴더에서 M08_SpurGearset.stmod 파일을 두 번 클릭해서 모델링 창에 로드합니다.
  3. F2 키를 눌러 모델 브라우저를 엽니다.
  4. 단위를 MMKS로 변경합니다.

모션 해석 실행

  1. 리본에서 모션 탭을 클릭합니다.
  2. 해석 도구의 빠른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모션 상태의 모델을 표시하고, 실행을 완료합니다.
    해석이 실행을 중지되면 아이콘이 나타나고 자동으로 검토 모드로 들어갑니다.

  3.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결과를 검토합니다.


    주: 이 모델에 대해 모션 해석을 처음 실행하면 모터가 텀블러 기어 어셈블리를 구동합니다. 다른 기어에서 확인되는 회전은 본체 무게 중심에 작용하는 중력의 영향 때문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조인트 커플러를 추가하고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볼 것입니다.
  4. 모션 결과 검토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해서 검토 모드를 종료합니다.


모델에 커플러 추가

  1. 커넥션 그룹에서 커플러 도구를 선택합니다.
  2. 가이드 바에서 자유 조인트에서를 선택합니다.
  3. 가이드 바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2개의 조인트 커플러가 생성됩니다.
  4.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스케일 인자를 확인합니다. 소프트웨어는 기어의 톱니 수에서 자동으로 비율을 추출했습니다. 이 기능은 가이드 바에서 [자유 조인트에서] 옵션을 사용할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5. 모델링 창 또는 모델 브라우저에서 32:64의 기어비를 가진 다른 커플러를 선택하고 스케일 인자를 기록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조인트 커플러를 사용한 두 번째 모션 해석 실행

  1. 모션 해석 도구에서 빠른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커플러에서는 조인트가 강체 및 활성 상태이어야 함을 알려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커플러의 조인트를 강체 및 활성 상태로 만듭니다.
    주: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커플러 가이드 바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고 강체가 되도록 강제 결합된 조인트를 선택합니다.
  3. 빠른 실행 버튼을 다시 클릭하여 모션 중인 모델을 확인하고 실행이 완료되도록 합니다.


  4. 모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텀블러 기어와 64t 기어 3/8"의 기어 이빨이 서로 통과하는 것을 관찰하십시오. 이는 올바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조인트 커플러의 방향을 역전환시켜서 이 문제를 수정할 것입니다.

조인트 커플러 모션의 방향 반전

  1. 커플러 도구를 선택합니다.
  2. 모델링 창이나 모델 브라우저에서 텀플러 기어와 64t 기어 3/8"를 결합하는 커플러를 선택합니다.
    커플러는 파란색과 빨간색 원의 쌍으로 표시됩니다.
  3.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아이콘을 클릭해서 조인트 커플러 모션의 방향을 역전환합니다.

세 번째 모션 해석 실행 및 정적 결과 플롯

  1. 해석 도구의 빠른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모션 상태의 모델을 표시하고, 실행을 완료합니다.
    이제 기어 톱니가 제대로 맞물립니다.
  2. 모델 브라우저에서 커플러 1을 선택해서 조인트 힘 결과를 플롯합니다.
    기본적으로, 플롯은 커플링된 조인트 중 하나에 토크를 표시합니다. 그 다음에 커플러에 사용된 두 조인트의 회전 속도를 비교합니다.
  3. 플롯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각속도를 선택합니다.
    이 플롯에서 속도 비율이 2:1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모델 브라우저에서 커플러 2를 선택합니다.
    이제 커플러 2를 4 :1 비율로 볼 수 있습니다.
  5. 플롯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토크 크기를 선택합니다.
    토크 크기도 커플러 비율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