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

스트럭쳐 리본에 있는 순환 도구를 사용해서 디자인 영역에 순환적 반복을 적용하십시오.

순환적 반복은 최적화에는 유효하지만 해석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그 자체가 순환적이지 않은 디자인 영역 또는 하중을 사용하는 경우라도 불가사리, 프로펠러 또는 스포크 휠과 같은 반복적인 형상을 순한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순환적 형상으로는 대칭적 섹터를 가진 형상과 비대칭적 섹터를 가진 형상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순환 도구를 사용해서 비대칭적 섹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순환적 대칭 도구를 사용해서 대칭 섹터를 작성하십시오.)


그림 1. 비대칭적 섹터를 가진 순환적 반복입니다.

디자인 영역에서 순환적 반복을 강제로 지정하려면, 중앙 선과 360 회전 이내에 생성할 반복 회수를 지정하십시오. 위의 그림과 같이, 순환적 반복 면에 빨간색 엣지가 나타나면서 대칭면을 나타내고 검정색 엣지가 나타나면서 비대칭면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완벽하게 순환적인 형상은 생성할 수 없지만, 거의 순환적인 형상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순환적 반복 적용

디자인 영역과 순환 섹터 수를 선택합니다.

  1. 스트럭쳐 리본의 형상 제어 아이콘에서 대칭 도구를 선택합니다.


  2. 2차 리본에서 순환 도구를 클릭합니다.


  3. 도구를 호출하기 전에 디자인 영역을 선택한 경우, 순환적 반복이 해당 디자인 영역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렇지 않은 경우, 디자인 영역을 클릭해서 순환 구속조건을 적용하십시오.
    마이크로 대화 상자와 3개의 검정색 방사면 세트가 나타납니다.
  4.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텍스트 필드에 섹터 수를 지정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형상 제어를 두 번 클릭하여 편집하고 마이크로 대화상자 옵션을 액세스합니다.

아이콘 설명
대칭과 순환 반복 조건 적용 클릭해서 다른 유형의 형상 제어로 변환합니다.
부분 순환 섹터 수를 입력하십시오.
형상 제어를 변환하거나 회전합니다.
방사면을 글로벌 x, y 또는 z 방향으로 정렬합니다.
형상 제어기를 이동한 후 디자인 영역에 정렬합니다. 기본적으로, 방사면은 영역에 배치될 때마다 디자인 영역의 자연스러운 형상과 방향을 캡쳐하도록 위치가 지정되고 정렬됩니다.
클릭하고 방향 벡터의 x, y, z 요소를 직접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