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질량

토폴로지 또는 게이지 최적화 및 경직도 극대화를 실행하는 경우, 보존할 재료 량을 지정하기 위해 질량 목표가 사용됩니다.

토폴로지 최적화의 경우, 이 목표값은 디자인 영역의 전체 체적에 대한 비율로 나타내거나 전체 모델의 총 질량에 대한 값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두 개 이상의 디자인 영역이 있는 경우, 각 디자인 영역에 대해 개별적으로 목표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값을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의 예제와 같이 다양한 목표 질량은 생성된 형상을 크게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목표 질량 정의

목표 질량을 총 디자인 영역 체적의 백분율, 총 질량 또는 디자인 영역 당 지정으로 정의합니다.

목표 질량은 토폴로지 또는 토포그라피 최적화에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목표 질량을 지정하는 총 질량 방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스트럭쳐 리본의 최적화 아이콘에서 최적화 실행 을 클릭합니다.

  2. 최적화 유형에 대해 토폴로지 또는 게이지를 선택합니다.
  3. 경직도 극대화를 최적화 목적으로 선택합니다.
  4. 목표 질량에 대해, 폴다운 메뉴에서 방법을 선택합니다.

    목표 질량 방법 단계
    총 디자인 영역 체적의 % 사전 설정 퍼센트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복수의 목표 질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목표 질량을 설정하면 여러 차례 실행됩니다)
    총 질량 목표 질량에서 최적화 후 모델의 총 질량에 대한 목표 값을 입력합니다.
    디자인 영역 별 지정 표의 각 디자인 영역에서 목표 질량 또는 퍼센트 체적을 입력합니다.
  5. 원하는 대로 추가적인 최적화 구속조건 및 옵션을 정의합니다.
  6. 실행을 클릭해서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전체 디자인 영역의 퍼센트

토폴로지 최적화를 실행할 때 목표 질량을 지정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디자인 영역의 전체 체적에 대한 퍼센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퍼센트의 목표 질량을 지정한 경우, 디자인 영역에서 원래 질량의 70퍼센트의 재료가 잘려 나가고 30퍼센트만 만아 있게 됩니다. 사용자는 동시에 두 개 이상의 목표 퍼센트를 지정할 수 있는데, 각 퍼센트는 별도의 실행 작업을 생성합니다. 퍼센트가 낮을 수록 해답을 얻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최적화를 실행하더라도 사용자가 지정한 모든 퍼센트에 대한 해답을 항상 생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님에 유의하십시오. 일반적인 퍼센트는 20에서 50퍼센트입니다.

  1. 목표 질량에 대해, 폴다운 메뉴에서 총 디자인 영역 체적의 %를 선택합니다.

  2. 사전 설정 퍼센트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복수의 목표 질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목표 질량을 설정하면 여러 차례 실행됩니다)

  3. 더욱 정확한 펴센트 목표치를 지정하려면, 텍스트 상자 옆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고 하나 이상의 퍼센트 값을 쉼표로 분리해서 입력하십시오.

총 질량

목표 질량을 지정하는 두 번째 옵션은 전체 모델에 대한 총 질량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토폴로지 최적화를 실행하는 경우, 이것은 최적화 후에 디자인 및 비-디자인 영역을 모두 포함하는 총 질량입니다. 사용자는 쉼표로 분리한 값을 입력해서 동시에 두 개 이상의 목표 질량을 지정할 수 있는데, 각 목표 질량은 별도의 런을 생성합니다. 목표 질량이 낮을 수록 해답을 얻기가 어려워짐을 기억하십시오.

서로 다른 파트 재료를 가진 복수의 디자인 영역을 최적화하는 경우, 약한 재료를 사용한 영역에 생성된 형상의 체적이 증가하기 때문에 총 질량 결과는 총 디자인 영역의 퍼센트에 대한 결과와 달라집니다.

게이지 최적화를 실행하는 경우, 이것은 최적화 후에 모델의 총 목표 질량으로서 어셈블리에서 개별 파트의 게이지 두께를 최적화해서 달성됩니다. 목표 질량의 기본값은 최적화하기 전에 파트의 총 질량입니다.

  1. 목표 질량에 대해, 폴다운 메뉴에서 총 질량을 선택합니다(토폴로지 전용).

  2. 목표 질량에서 최적화 후 모델의 총 질량에 대한 목표 값을 입력합니다. (토폴로지 최적화의 경우, 사용자는 쉼표로 분리된 복수의 값을 입력해서 두 개 이상의 목표 질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영역 별 지정

토폴로지 최적화를 실행 중이고 모델에 두 개 이상의 디자인 영역이 있는 경우, 각 디자인 영역에 대해 개별적으로 목표 질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각 디자인 영역에 대해 목표 질량을 입력할 수 있는 전체 디자인 공간의 표가 열립니다. 이 표에서 목표 질량을 직접 지정하거나, 디자인 영역 질량의 퍼센트로 목표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1. 목표 질량에 대해, 폴다운 메뉴에서 디자인 영역 당 지정을 선택합니다.

  2. 표의 각 디자인 영역에서 목표 질량 또는 퍼센트 체적을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