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결과 내보내기

모션 해석​실행 창에서 내보내기 버튼을 사용하여 모션 해석 결과를 내보냅니다.

또한, 플롯을 선택하여 플롯 및 기타 데이터를 CSV 형식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모션 모델 내보내기

해석 설정이 있는 모션 모델을 MotionView 파일(.mdl) 또는 MotionSolve py 파일(.py)로 내보냅니다.

  1. 해석 도구 위로 마우스를 이동한 다음 실행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모션 해석 실행 창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3.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내보낼 단위 체계를 선택합니다.
  4. 파일의 디렉토리와 이름을 선택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mdl 형식으로 내보내는 경우, 보조 .x_t 및 .png 파일도 받습니다.
팁: 기능이 억제된 경우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mdl 파일로 내보내지 않습니다.

MotionSolve Plant 모델을 Activate로 내보내기

이제 모션 해석 실행 설정 창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되는 MDL 파일이 모터 및 액추에이터에 대한 플랜트 모델 정보(MS Plant)를 포함하고 있어서 모션의 내장 PID 컨트롤러 모델을 세부적인 활성 블록 다이어그램(1-D) 솔루션으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내보낸 MDL은 모션 모델에 포함되어 있는 PID 컨트롤러의 플랜트 모델 외형을 생성합니다. 액추에이터/모터의 신호를 플랜트 모델로 제공하려면:

  1. 속성 편집기에서 컨트롤러 유형이 가벼운 구속으로 설정된 모터 또는 액추에이터가 있는 경우, 이것을 PID로 변경하십시오.

  2. 플랜트에 신호 제공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3. 모션 해석 실행 창에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내보낼 단위 체계를 선택합니다.
  4.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mdl 파일로 저장합니다.

플롯, 이미지, 하중 및 위치 내보내기

플롯, 이미지, 하중 및 위치와 같은 결과 데이터를 다양한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필수 구성 요소: 모션 해석을 실행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체크 아이콘 이 나타나고 모션 결과 검토 도구가 활성화됩니다.
  1. 모델링 창 또는 모델 브라우저에서 플롯할 객체를 선택합니다. 차트가 나타날 것입니다.
  2. 차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내보낼 수 있는 항목의 목록을 확인합니다. (옵션 목록은 선택한 엔티티의 유형에 따라 변경됩니다.)






  3. 내보낼 데이터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 내보내기 > CSV를 선택해서 결과를 .csv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 내보내기 > CSV(출력 단계 전용)를 선택해서 출력 단계만 .csv 형식으로 내보냅니다(모델에 모션 컨택이 있는 경우).
    • 내보내기 > 이미지를 선택해서 플롯 차트를 .png로 내보냅니다.
    • 파트에 대해 내보내기 > 하중을 선택해서 하중을 .csv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파트에 대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내보내기 > 커넥션 위치를 선택해서 파트 커넥션 위치를 .csv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파트에 대해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검토 모드를 종료합니다.
팁:
  • 재해석을 실행해야 하는 모델을 변경하는 경우, 체크 아이콘 은 사라지고, 또 다른 모션 해석을 실행할 때까지 플롯 데이터를 내보낼 수 없게 됩니다.
  • 파트의 하중을 내보내려면 모션 해석 실행 창의 [플롯] 설정이 [모두] 및 [글로벌]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차트의 플롯 컨텍스트 메뉴에서 [하중 내보내기] 옵션이 비활성화됩니다.
    아래는 샘플 .csv 파일의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