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일 스프링

코일 스프링 추가/편집 도구를 사용해서 2개 파트 사이의 시선을 따라 병진운동 스프링-댐퍼 힘을 적용합니다.

위치: 모션 리본, 힘 그룹, 스프링 아이콘



마우스를 스프링 도구 위로 이동할 때 나타나는 위성 아이콘을 클릭해서 모델의 모든 코일 스프링이나 비틀림 스프링 목록을 표시합니다.

코일 스프링 추가/편집

코일 스프링의 종단점을 배치한 다음, 예비하중, 경직도 및 감쇠율을 정의합니다.

  1. 스프링 아이콘에서 코일 스프링 도구를 선택합니다.


  2. 파트, 핀 또는 패쓰너에서 위치를 선택해서 스프링의 첫 번째 종단점을 연결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피처의 선택을 해제합니다.
  3. 다른 파트, 핀 또는 패쓰너에서 위치를 선택해서 스프링의 두 번째 종단점을 연결합니다. (동일한 위치를 2회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두 번째 클릭하면 지면에 대한 반응으로 해석됩니다.)
  4. 선형 스프링 댐퍼의 경우, 스프링 경직도(K) 및 감쇠(C) 비율을 입력합니다.


  5. 비선형 스프링 감쇠의 경우, K 및 C의 확인란을 선택 취소한 다음,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파일 편집기를 엽니다.
  6. 옵션: 예비하중 힘(Fi)을 입력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7. 옵션: 화살표 조작기를 클릭하고 끌어서 스프링의 직경을 변경하거나, 2차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 값을 입력합니다. V형 무늬 를 클릭해서 스프링의 코일 수나 와이어 직경을 변경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기본 직경을 복원합니다.


  8.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기본 스프링에는 예비하중이 없습니다. 종단점을 끌어 놓을 때, 설치된 길이(Li)가 동적으로 변할 뿐 아니라 예비하중 값도 변경됩니다.
  • 스프링이 아닌 댐퍼를 원하는 경우,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스프링 유형을 변경하십시오.
  • 스프링의 색상 속성은 속성 편집기를 사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절단면 도구를 사용해서 2개 파트 내에 스프링을 배치합니다.
  • 코일 스프링을 억제/억제 해제하여 모델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합니다. 스프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억제를 선택합니다. 모델 브라우저 또는 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억제 해제를 선택합니다.

비틀림 스프링 댐퍼

모션 해석을 위해 스프링 댐퍼에 대한 비선형 경직도 및 감쇠 특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 편집기를 사용하면 테스트 데이터를 가져온 다음 그래픽으로 또는 표의 셀을 통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보간 유형(Akima, 3차, 선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마지막에 파생 및 외삽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1. 비선형 스프링 댐퍼의 경우, 필요에 따라 스프링 경직도(K) 및 감쇠(C) 속도 확인란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2. 표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로파일 편집기를 엽니다. (아래의 경직도 곡선 예는 코일 스프링에 대한 것입니다. 댐퍼 및 비틀림 스프링에 유사한 프로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코일 스프링 경직도 곡선의 예
  3. 예상 .csv 형식의 테스트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 끌어 놓아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상 형식을 보려면 샘플 파일을 저장하십시오.)
  4. 데이터를 검사하고 필요에 따라 변경하십시오. 시각화 섹션의 옵션을 사용하여 데이터가 보간/외삽되는 방법을 이해하십시오.
  5. 표의 데이터를 편집하거나 버튼을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곡선을 제거하거나 반영합니다.
팁:
  • 경우에 따라 왼쪽 데이터를 제거하고, 오른쪽 데이터를 작업한 다음, 왼쪽면에 반영 버튼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반영하는 것이 쉽습니다.
  • 선형 동등과 교체 버튼을 클릭하면 경직도 값(마이크로 대화 상자에 회색으로 표시됨)을 사용하여 프로파일 편집기의 그래픽 영역에서 편집 가능한 곡선으로 표시합니다.
  • 범례의 파생 버튼은 데이터의 불연속성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Akima 및 3차 보간 방법에 유용합니다. 많은 점을 사용할 수록 프로파일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플랜트에 신호 제공 옵션은 동작 중인 스프링 댐퍼에 대해 사용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속성 편집기에 있으며 활성화된 경우, 모션 내보내기 작업을 하면 MotionView, MotionSolve 및 Altair Activate에서 사용하기 위한 필수 플랜트 신호가 .mdl 파일에 포함됩니다.
  • 버튼 및 시각화 옵션에 대한 설명은 프로파일 편집기를 참조하십시오.

코일 스프링의 종단점 이동

코일 스프링을 편집할 때 종단점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이것을 파트로부터 멀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코일 스프링을 두 번 클릭해서 편집합니다.
  2. [자유 길이] 모드 또는 [예비하중] 모드를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모드는 스프링의 종단점을 이동할 때 자동으로 액추에이션되는 매개변수를 결정합니다.
    • 자유 길이 모드(기본값): Lf 버튼을 클릭해서 자유 길이 값을 변경하거나 종단점의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에 Inspire가 예비하중을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하십시오.
    • 예비하중 모드: Fi 버튼을 클릭해서 예비하중 값을 변경하거나 종단점의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에 Inspire가 자유 길이를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하십시오.
  3. 스프링의 종단점에서 그래픽 핸들을 사용해서 위치를 변경하거나 다시 고정하십시오. 핀 또는 패쓰너의 종단점은 항상 중심에 위치합니다.
    • 종단점은 피처에 맞춰집니다. 충분히 먼 곳에 끌어 놓는 경우, 종단점은 주변 파트에 맞춰집니다.
    • 종단점을 현재 파트에서 먼 곳에 끌어 놓으려면 종단점을 두 번 클릭해서 [이동] 도구를 엽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 도구를 종료합니다(그러나 스프링의 편집을 계속 진행합니다).
  4. 스프링을 클릭해서 마이크로 대화 상자를 엽니다.
  5. 필요에 따라 예비하중 또는 자유 길이를 업데이트합니다.
    • 예비하중 모드에 있는 경우: 예비하중 힘(Fi)을 입력합니다. +/- 아이콘을 클릭해서 예비하중의 방향을 역 전환합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예비하중을 0으로 재설정합니다.
    • 자유 길이 모드에 있는 경우: 스프링의 자유 길이(Lf), 즉 스프링의 정지 상태 길이를 입력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종단점을 이동해서 지면에 연결된 상태로 유지하려면, 지면 종단점을 두 번 클릭하고 이동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대신 다른 파트에 연결되도록 지면 종단점을 이동하려면, 원하는 파트의 피쳐에 스냅될 때까지 끝점을 끌어 놓으십시오.

스프링 옵션

스프링의 종단점, 직경 및 예비 하중을 편집하려면 스프링을 두 번 클릭합니다.



그림 2. 코일 스프링 조작기
종단점
종단점 조작기를 클릭하고 끌어 놓아서 스프링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파트를 따라 종단점을 이동할 수 있으며, 종단점은 스냅 점, 모서리 및 면에 맞춰집니다. 또한, 조작기를 사용해서 종단점을 다른 파트로 끌어 놓을 수 있습니다.
스프링 직경
흰색 화살표 조작기를 클릭하고 끌어서 스프링의 직경을 변경하거나,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 값을 입력합니다. V형 을 클릭해서 추가 옵션을 확인합니다.


  • 직경: 코일의 직경을 변경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코일 스프링의 기본 직경을 복원합니다.
  • 코일: 스프링의 코일 수를 변경합니다.
  • 와이어 직경: 와이어의 직경을 변경합니다.
예비하중 힘
빨간색 화살표를 클릭해서 예비하중 힘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이것은 스프링이 자유 길이에 도달하기 위해 확장 또는 축소될 것인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스프링을 두 번 클릭하고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옵션을 사용해서 편집합니다. 를 클릭해서 고급 옵션을 표시합니다.



그림 3. 코일 스프링 마이크로 대화 상자
유형
기본 유형은 스프링 댐퍼입니다. 또한, 스프링만 또는 댐퍼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감쇠를 포함시키도록 권장합니다.
경직도 설정
스프링의 경직도 비율에는 양수 값을 입력하십시오. (경직도가 없도록 하려면, 스프링 유형을 댐퍼로 설정하십시오.)
감쇠 설정
스프링의 감쇠 비율에는 양수 값을 입력하십시오.
예비하중 모드
Fi 버튼을 클릭해서 예비하중 값을 변경하거나 종단점의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에 Inspire가 자유 길이를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하십시오.
예비하중 역전환
스프링의 예비하중 힘의 방향을 역전환합니다. 양수 힘은 밀고 음수 힘은 당깁니다.
예비하중 설정
스프링의 예비하중 힘에 대한 크기를 입력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예비하중을 0으로 재설정합니다.
자유 길이 모드
Lf 버튼을 클릭해서 자유 길이 값을 변경하거나 종단점의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에 Inspire가 예비하중을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하십시오.
자유 길이(Lf) 설정
자유 길이란 스프링이 정지 상태에 있는 길이입니다. 예비하중 힘을 입력하면 자유 길이는 경직도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설치된 길이(Li)
설치된 길이는 종단점 조작기 사이의 거리, 스프링의 설치된 길이입니다. 값을 직접 수정할 수는 없지만, 종단점 조작기의 위치를 변경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스프링 종단점 이동
이동 도구를 열어서 스프링 종단점의 위치를 조정합니다.
다른 면으로 플립
스프링 댐퍼를 플립/반전합니다.

코일 스프링 속성

속성 편집기(F3)에서 사용 가능한 속성을 사용하여 코일 스프링의 동작과 외형을 세분화합니다.

댐퍼 스케일
댐퍼 직경을 스프링 직경에 비례하여 증가시킵니다. 값은 0을 초과하거나, 1이하이어야 합니다. 기본값은 0.5입니다.
스프링 제한
스프링 제한은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스프링이 자연적인 제한을 초과해서 확장 또는 축소되지 못하도록 합니다.

스프링 표

스프링 표는 모델의 모든 코일 및 비틀림 스프링을 나열하며 다양한 속성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코일 탭을 클릭해서 코일 스프링을 표시하십시오.

위치: Springs tool, satellite icon



그림 4. 스프링 표
작업 실행
스프링 이름 바꾸기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다시 클릭해서 필드를 편집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값 바꾸기 표에서 셀을 선택한 다음, 다시 클릭해서 필드를 편집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일부 필드는 표시 전용입니다.
열 정렬 열 제목을 클릭합니다. 반복해서 클릭하면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사이에서 토글됩니다.
열 추가 또는 제거 열 제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작업 실행
피처의 선택 해제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된(빨간색) 피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십시오.
도구를 종료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