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케이스 관리하기

로드 케이스를 만들어서 모델 역할을 하는 하중, 지지부 및 기타 엔티티 세트를 정의합니다.

해석 또는 최적화를 실행하기 전에 모델에 대해 최소한 1개의 로드 케이스를 정의해야 합니다. 해석 또는 최적화의 결과가 주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하중 및 변위를 가진 복수의 로드 케이스를 작성하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 1. 모델 브라우저

모델의 모든 하중 및 지지부, 변위, 가속도, 그리고 온도 등은 모델 브라우저(M)의 [모든 하중] 및 [변위]라는 폴더에 표시됩니다. (이러한 폴더는 모델에 하중 또는 지지부가 적용된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각 로드 케이스에 대한 폴더는 특정 로드 케이스에 대해 활성화된 폴더만 나열합니다.

오른쪽 클릭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하여 로드 케이스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해 개별 하중, 지지부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중 또는 변위는 복수의 로드 케이스에 포함될 수 있으므로, 모델 브라우저(M)에 여러 번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팁: 또한, 아이콘을 클릭해서 액세스할 수 있는 [로드 케이스 목록] 표를 사용하여 하중과 변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로드 케이스 만들기

모델 브라우저(M)를 사용해서 로드 케이스를 작성하고 관리합니다.

  1. F2를 눌러 모델 브라우저(M)를 엽니다.
  2.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작업 실행 참고
    로드 케이스를 만듭니다. 하중 또는 변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 로드 케이스를 선택합니다. 새 로드 케이스가 자동으로 현재 로드 케이스로 생성됩니다.
    현재 로드 케이스 설정 로드 케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현재를 클릭하십시오. 현재 로드 케이스는 굵은 글씨체로 표시됩니다. 새로운 하중 또는 변위를 만들면 이것은 자동으로 현재 로드 케이스로 지정됩니다.
    로드 케이스 이름 바꾸기
    • 선택한 로드 케이스를 클릭한 다음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 로드 케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로드 케이스 분리 로드 케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하중 및 파트 분리를 클릭합니다. 이 옵션은 모델링 창에서 선택한 로드 케이스의 모든 하중과 파트를 분리하고 나머지는 모두 숨깁니다.
    로드 케이스 삭제 로드 케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하중 또는 변위를 삭제하는 경우, 이것은 모든 로드 케이스와 모든 하중 및 변위 폴더에서 사라집니다.
    로드 케이스 복사 및 붙여넣기 로드 케이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복사를 클릭합니다.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로드 케이스에서 엔티티 포함 또는 제외

로드 케이스에서 엔티티를 포함 또는 제외합니다.

  1. F2를 눌러 모델 브라우저(M)를 엽니다.
  2. 하중 또는 지지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포함/제외 대상 > [관련 로드 케이스]를 클릭합니다.


    그림 2. 모델 브라우저 컨텍스트 메뉴
팁: 동일한 로드 케이스에서 하나의 면, 엣지 또는 점에 두 개 이상의 지지부를 지정하지 마십시오. (지지부가 서로 다른 로드 케이스로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는 면, 엣지 또는 점에 복수의 지지부가 있어도 됩니다.) 이 경우, 최적화를 실행할 때 하나의 지지부만 남겨 놓고 모든 여분의 지지부를 제외시켜야 합니다.

로드 케이스 간의 엔티티 이동

하나의 로드 케이스에서 다른 로드 케이스로 엔티티를 이동하거나 복사합니다.

  1. F2를 눌러 모델 브라우저(M)를 엽니다.
  2. 모델 브라우저(M)에서 하중 및 지지부, 변위, 가속도, 그리고 온도 등을 선택해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로 하나의 로드 케이스에서 다른 로드 케이스로 끌어 놓습니다. 브라우저 내에서 객체를 잘못된 위치로 끌어 놓으려고 하면 기호가 표시됩니다.
팁:
  • 끌어 놓은 객체를 이동하지 않고 이것의 사본을 만들려면,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끌어 놓는 동안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있으십시오.
  • 하중 또는 변위를 모든 하중 및 변위 폴더에서 로드 케이스로 끌어 놓으려고 시도하는 경우, 이 폴더는 모델의 모든 하중 및 지지부를 나열하기 때문에 하중 또는 지지부는 모든 하중 및 변위 폴더에 남아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