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진동수 구속

경우에 따라 디자인에서 다른 파트와의 공진을 방지하기 위해 객체의 고유 주파수를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 구속조건을 사용해서 최적화된 파트가 진동하는 주파수를 제어합니다.

  1. 스트럭쳐 리본의 최적화 아이콘에서 최적화 실행 을 클릭합니다.

  2. 최적화 유형을 선택합니다.
  3. 경직도 극대화 또는 고유진동수 최대화를 최적화 목적으로 선택합니다.
  4. 고유진동수 구속에 대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옵션 설명
    고유진동수 최대화 고유진동수 최대화를 선택합니다. (최적화 목적으로 주파수 극대화를 선택한 경우, 이 단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소 최소를 선택하고 허용하려는 최소 고유진동수를 텍스트 필드에 입력합니다.

    스크롤 메뉴에서 화살표를 사용하여 최소 고유진동수를 초과해야 하는 모드 수를 선택합니다.

  5. 계산에 지지부를 포함시키려면, 로드 케이스에서 지지부 사용 풀다운 메뉴에서 사용하려는 지지부를 포함하는 로드 케이스를 선택합니다. 지지부 없음을 선택해도 됩니다.
  6. 원하는 대로 추가적인 최적화 구속조건 및 옵션을 정의합니다.
  7. 실행을 클릭해서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8. 완료되면, 결과를 표시할 실행 이름을 두 번 클릭합니다.
    옵션 설명
    고유진동수 최대화 형상 탐색기는 처음 6개 모드에 대한 고유진동수를 표시합니다.

    최소 고유진동수 구속조건 형상 탐색기는 사용자가 선택한 모드에 대한 고유진동수를 표시합니다.

    팁:
    • 경직도를 극대화할 때,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할 것인지 또는 구체적인 최소 고유진동수를 설정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하기로 선택한 경우, Inspire는 모델의 경직도와 고유진동수 모두를 자동으로 극대화하고, 형상 탐색기 창에는 가장 낮은 고유진동수가 표시됩니다. 결과 고유진동수가 구속조건을 충족할 정도로 충분히 크지 않은 경우, 최적화된 형상에 대해 더 강한 재료를 지정하거나 목표 질량을 수정하십시오(토폴리지 최적화를 실행 중인 경우).
    • 질량을 최소화할 때, 특정 최소 고유진동수를 입력하고 얼마나 많은 최저 모드가 해당 고유진동수를 초과해야 하는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Inspire가 최저 모드에 대해 지정된 고유진동수를 달성할 수 없는 경우, 이것은 형상 탐색기 창에 플래그됩니다.
    • 최적화 목적으로 고유진동수를 극대화하는 경우, 최소 고유진동수를 설정할 수 없지만 특정 로드 케이스에서 지지부를 포함시킬 것인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고유진동수 구속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는 어떻게 됩니까?

최적화된 형상이 원하는 주파수 구속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 토폴로지 최적화를 실행할 때 파트에 재료를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에서, 디자인된 최종 파트는 필요한 최소 주파수인 500 Hz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파수 구속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도록 3개의 디자인 공간을 추가하고 압출 형상 제어를 적용해야 했습니다.

그 다음에 질량을 최소화하는 목적으로 최적화가 실행되었습니다. 주파수 구속조건(응력 또는 변위 구속조건이 아님)만 적용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결과 페이지를 보여주는데, 노란색으로 표시된 주파수 구속조건을 충족하도록 추가적인 재료가 필요했습니다.